카테고리 없음

KT DS 인적성 후기

종종이94 2024. 5. 11. 21:11

 

취준생 때 대기업을 몇 군데 지원해도, 서류에서(?) 필터링 되었는데 처음으로 대기업 계열사에 합격을 하게 되었다.

 

 

 

간단한 인적성 후기를 작성하려고 한다.

나는 Cloud 신입분야에 지원하였다.

 

 

<적성검사>

 

총 85문제

제한시간: 60분

 

블로그에서 사람인 적성 검사랑 유사하게 나온다고 하였는데 진짜 엄청 비슷하게 나왔다.

속도, 도형유추, 규칙 찾기, 간단한 계산식, 명제, 단어 관계(?) 문제가 출제되었다.

근데 공기업 적성검사 문제를 보다가 이걸 보니까 정말 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같은 적성시험 고자도 85문제 중에 69문제 정도 풀었으니 말 다했지 뭐........ ㅋㅋ

 

 

 

 

 

<인성검사>

 

200문제

제한시간: 30분

 

일반적인 인성검사랑 다른점을 못 느꼈다. 비슷한 질문을 반복해서 물어보는거 같던데 여기서 일관성 잇게 대답하는게 중요하다고 한다.

 

 

 

총평

거의 공부 안하고 쳤는데 꽤 많이 푼거 같아서 기분은 나쁘지 않다. ㅋㅋ

근데 이렇게 쉬우면 변별력이 있나 싶기도 하다. 쉬워도 69문제 밖에 못 풀긴 했지만 제발 합격하면 좋겠다........